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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이용안내 FAQ입니다.

수선&심의 FAQ

  • Q : 품질보증기간

    A : (주)KOLOP 제품의 품질보증기간은 1년 입니다.

  • Q : 보상기준

    A :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에는 재정경제원에서 고시한 피해보상기준에 준해 감가하여 보상해 드립니다.

  • Q : 수선기준

    A : (주)코롭의 품질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 무상수선 구입 후 1년 이내의 제품
          구입후 1년이내의 제품은 무상수선이 가능하지만 고객과실에 의한 제품,이월상품의 경우는 수선비가 발생합니다.
        - 유상수선 : 구입 후 1년 이후의 제품

  • Q : 심의기준

    A : 1. 심의는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부설 한국소비생활연구원의 의류•장신구사고분쟁조정의견서를 기준으로 심의를 진행합니다.
          2. 본사에서 판단했을 때 수선 등의 방법을 통해 정상상태로 복원이 가능한 제품은 심의를 하지 않고 수선을 진행합니다.

상품 FAQ

  • Q : 세탁 후 물이 빠져 얼룩 생김 현상

    A : 배색이 들어가 있는 제품은 세탁 시 강한 세제의 사용과 오랜 시간동안 세제에 담가두지 마시고 빠른 시간안에 세탁하면 이러한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Q : 정전기가 심한 현상

    A : 기온이 내려가거나 건조할때 발생이 주로 되며 사람마다 체질에 따라서 정도가 다릅니다.
          이런 경우 원단 불량은 아니며 정전기 방지 처리제를 사용하시거나 몸에 보습을 잘 해주시면 어느 정도 억제가 가능합니다.

  • Q : 면소재 의류 구매후 사이즈가 줄어든 현상

    A : 면섬유는 세탁 시 줄어드는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손세탁 후 건조 시에 뉘어서 말린 후 다림질을 하면 어느 정도 회복이 가능합니다.

  • Q : 세탁 후 늘어난 면 니트의 보상

    A : 니트 제품은 드라이 하는 것이 원칙이며 손세탁이 가능한 제품은 건조시에 뉘어서 말려야 늘어남을 최소한 방지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건조 잘못으로 인한 하자는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 Q : 의류의 필링 현상

    A : 필링 제거기를 이용하여 간단히 제거가 가능하며, 원단에 따라 필링 정도가 다르니 심한 현상은 가까운 매장으로 문의 바랍니다.

  • Q : 땀, 피지에 의한 오염 제거 요령

    A : 시간이 경과되면 암모늄화합물과 질소화합물로 분해되어 변색 현상이 일어나므로 빠른 시간 내에 케어라벨의 취급표시대로 세탁하셔야 합니다.

  • Q : 캐디백 보관상 주의사항

    A : 합성피혁, 폴리에스테르, 나일론 소재는 다른 소재에 이염되므로 비닐제품, 가죽제품과 함께 수납하는 보관은 삼가해주시고
         보관시에는 통기성이 있는 좋은 장소에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가방이 젖은 상태, 습기가 있는 상태 그대로 수납해두면 의복이나 수납물에 가방 색이 이염되는 경우가 있으며, 장시간 무거운 물건을 올려놓거나 옆으로 뉘어놓으면 형태의
         변형의 염려가 있으므로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Q : 골프화 주의사항

    A : 합성피혁과 천역피혁 사용으로 색상이 바래질 수 있습니다.
         징이 닳기 전에 새로운 징으로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내피가 천역피역일 경우 양말에 이염될 수 있으니 주의하십시오.
         골프화는 100프로 방수가 불가능하며 생활방수만 가능합니다. 골프화가 물에 젖었을 경우 그늘에서 말려주시면 됩니다.

  • Q : 비옷 세탁 주의사항

    A : 세탁시 옷모양새가 망가지기 쉬우므로 부분세탁과 닦아내기식의 손질이 필요합니다.
         특히 코팅된 옷은 드라이클리닝을 많이 하면 기능성이 떨어지므로 오염부위만 살살 문질러 주시기 바랍니다.

  • Q : 세탁방법 / 주의사항

    A : 드라이클리닝을 권장드리며 손빨래를 하실 경우에는 탈수기 사용을 삼가해주시고 가볍게 물을 털어 행거등에 걸어서 말려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스토어 FAQ

  • Q : 온라인에서 주문한 상품 A/S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 가까운 매장을 방문하여 문의해 주시면 됩니다. SHOP INFO에 매장의 정보들이 모두 있습니다.
         품질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 입니다.

  • Q : 주문한 상품이 다르거나 하자가 있는 상품을 받으면 어떻게 하나요?

    A : 하단에 기입되어 있는 고객센터 번호로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Q : 주문 처리 현황 추적 및 주문 취소가 가능한가요?

    A : 주문처리현황은 [주문정보]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주문은 결제 완료 단계에서 취소가 가능하며 상품 발송 후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 Q : 품절 상품은 재입고가 가능한가요?

    A : 품절된 상품은 리오더에 의해 재입고 될 수도 있으며 품절된 상품에 한해서는 품절 표시를 합니다.

  • Q : 온라인스토어의 가격과 오프라인 매장의 가격은 동일한가요?

    A :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만, 간혹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 금액이 다를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구매하신 영수증에 표시된 금액이 상품의 정확한 가격입니다.

  • Q : 가격 할인은 어떻게 적용되나요?

    A : 원래 가격에서 이미 할인이 적용된 제품에는 중복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